부산상공회의소 주메뉴
전체메뉴
The Busan Chamber of Commerce & Industry
부산 경제계를 대표하여 지역기업 권익 대변과 각종 경영애로 해소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회원기업 성장의 동반자로서 포스트 코로나가 몰고 올 변화의 시기에 지역기업의 성장지원과 권익대변에 최선을 다한다.
지역경제의 나침반으로서 지역경제와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주요한 흐름을 파악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한다.
지역 상공계 통합의 구심점으로서 화합을 도모하고, 기업인의 사회적 기여 확대를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부산경제 발전을 선도하는 미래지향적 종합경제단체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재정자립 확대 등 자생력 확충에 노력한다.
심볼마크는 상공회의소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상징물로서 산업전반에 걸쳐 기반이 되어 다가오는 디지털 시대를 역동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함축하여 표현하고 있다. 마크의 형태는 한국경제를 표현하는 톱니바퀴 속에 동서양과 음양의 조화를 바탕으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함께 상징하고 있으며, 좌측 톱니바퀴의 망으로 표현된 부분은 디지털화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온라인(Online)과 오프라인(Offline)으로 이어지는 방대한 네트워크를 형상화한 것이다. 컬러는 이성적이며 독립적인 차분함이 느껴지도록 표현하였으며, 파란색 그라데이션에서는 상공회의소의 번영과 발전을 도모하며 진취적 이상을 가지고 한발 한발 전진해 나가는 실천적 정신을 표현하고 있다.